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뉴스토픽

⚽ 마드리드 더비 혈투! 승부차기 끝에 웃은 레알 마드리드 🎉

by anytinganywhere 2025. 3. 13.
728x90
반응형

 

 

 

 

 

 

 

 

 

 

 

 

⚽ 마드리드 더비 혈투! 승부차기 끝에 웃은 레알 마드리드 🎉

축구 팬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든 마드리드 더비! 연장전까지 가는 치열한 승부 끝에, 승부차기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꺾고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했다. 마지막 순간까지 긴장감을 놓칠 수 없었던 명승부, 지금부터 함께 돌아보자!


 

 

 

🏟 경기 시작 27초 만에 터진 아틀레티코의 선제골

2024-2025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이 열린 3월 13일(한국시간). 1차전에서 2-1로 승리했던 레알 마드리드는 유리한 입장이었지만, 아틀레티코는 쉽게 포기하지 않았다.

그리고 경기 시작과 동시에 충격적인 장면이 연출됐다. 킥오프 후 단 27초 만에 아틀레티코가 선제골을 터뜨린 것! 훌리안 알바레스가 오른쪽에서 공을 내줬고, 호드리고 데 폴이 낮은 크로스로 연결했다. 쇄도하던 코너 갤러거가 이를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아틀레티코가 1-0 리드를 잡았다.

이 골로 인해 합산 스코어는 2-2 동률이 되면서 경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 레알의 반격, 그러나 아틀레티코의 철벽 수비

예상치 못한 실점을 허용한 레알은 곧바로 점유율을 높이며 반격을 시도했다. 하지만 아틀레티코의 강한 압박과 두 줄 수비는 철벽 그 자체였다.

전반 25분, 아틀레티코는 한 차례 더 위협적인 역습을 시도했다. 뤼디거가 헤더로 걷어낸 공을 알바레스가 잡아 강력한 왼발 슈팅을 날렸지만, 레알의 수문장 티보 쿠르투아가 멋진 선방으로 실점을 막아냈다.

결국 전반전은 아틀레티코가 1-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 비니시우스의 페널티킥 실축… 날아간 동점 기회

후반전에도 레알은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지만, 아틀레티코의 탄탄한 수비를 뚫기란 쉽지 않았다.

그러던 후반 23분, 드디어 기회가 찾아왔다! 킬리안 음바페가 박스 안에서 수비를 제치고 돌파하는 과정에서 클레망 랑글레의 반칙이 나오면서 레알이 페널티킥을 얻어낸 것.

키커로 나선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슛을 시도했지만, 공은 골문을 크게 벗어나고 말았다. 극적인 동점골을 만들 절호의 기회를 허공으로 날려버린 순간이었다.

후반 막판, 아틀레티코도 결정적인 기회를 맞았지만, 앙헬 코레아의 슈팅이 골대를 넘기며 결국 승부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 승부차기, 마지막 순간까지 긴장감 폭발!

연장전에서도 두 팀은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지만, 끝내 골은 나오지 않았다. 결국 승부는 승부차기로 이어졌고, 여기서 레알이 더 강한 집중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승부차기에서도 드라마는 계속됐다.

  • 아틀레티코의 두 번째 키커 알바레스가 슛을 성공시키는 듯했지만, 투터치가 발생하면서 득점이 무효 처리됐다.
  • 레알의 4번 키커 루카스 바스케스가 실축하며 긴장감이 고조됐다.
  • 아틀레티코의 4번 키커 마르코스 요렌테의 슈팅이 크로스바를 강타하며 또 한 번 희비가 엇갈렸다.

그리고 마지막 키커로 나선 레알의 안토니오 뤼디거. 그는 침착하게 슛을 성공시키며 4-2 승리를 확정지었다!


🎤 안첼로티 감독, "아틀레티코도 자랑스럽게 떠난다"

경기 후 레알 마드리드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아틀레티코와의 경기는 늘 어렵다. 오늘도 마찬가지였다"라며 상대를 인정했다.

또한, 비니시우스의 페널티킥 실축에 대해서는 "그가 정해진 키커였고, 시도했을 뿐이다. 불행하게도 들어가지 않았지만, 그것이 축구다"라며 크게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 승부차기 키커를 뤼디거로 정한 이유에 대해서도 "그가 지난 시즌 맨시티전에서 성공한 경험이 있어 신뢰했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오늘 경기는 동전 던지기처럼 운이 갈릴 수도 있는 경기였다. 오늘은 우리가 이겼지만, 아틀레티코 역시 자랑스럽게 대회를 떠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상대를 존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 레알, 우승을 향해 한 걸음 더!

레알 마드리드는 이번 시즌 조별리그에서 탈락 위기까지 몰렸지만 극적으로 살아남았고, 16강에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 맨체스터 시티와 마드리드 라이벌 아틀레티코까지 차례로 꺾으며 8강에 올랐다.

과연 레알 마드리드는 이번 시즌도 챔피언스리그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까? 이제 남은 여정이 더욱 기대된다! ⚽🏆🔥

 

728x90